검색

NH농협생명,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 실시

- 작게+ 크게

정두영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NH농협생명은 농협중앙회와  4일 경기도 안성시 안성팜랜드에서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정현찬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 및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농업인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농촌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정부 정책방향인 ‘농업인이 체감하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동참하고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캠페인 성공을 담보하려는 의지도 담고 있다.

 

캠페인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시작했다. 농업인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농작업 사고율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연중 상시 전개 중이며 ▲농작업 안전 체조 ▲농기계 조작법 ▲사고 예방법 등 농업인 사고예방 교육과 캠페인 취지를 담은 노래와 홍보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선포식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NH농협생명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성공을 위한 응원 댓글 남기기’ SNS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월별 농업 안전 수칙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안전송 챌린지 공모전’도 추진한다.

 

김인태 농협생명 사장은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실시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이 농업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고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농업인이 농업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보험신보. All rights reserved.